1. 교육목적
불과 몇 년전 미국 영국 등으로보터 시작된 오디션 프로그램에 재능이 뛰어난 수많은 인재들이, 무대에서 관객들과 평가단에게 인정받으며 데뷔하는 프로그램이 국내여러 방송사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현재도 그러하다. 그에 따라, 전국에 수많은 대학에서 실용음악과를 신설하여, 1년에 약 8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지만, 그들이 무대에서 자유롭게 노래하거나, 직업적 경제활동의 꿈을 펴보지도 못하고, 젊은 시절 경제적 어려움과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 주저 앉고 마는, 안타까운 모습을 수없이 많이 실감하고 보게 되었다. 우리 영산 콘서바토리는, 이러한 현실속에서 음악을 배우고 무대에 서야하는 학생들의 꿈앞에 발벗고 나서서 돕지 않을수가 없음을 깨닫고, 2014년 ‘영산콘서바토리’의 이름으로 학부내 뮤지컬학과,CCM 학과,오폐라학과를 신설하였다. 이번 2015년 부터는, 뮤지컬학과 내 현직 뮤지컬 배우들의 철저한 무대중심 수업, CCM Performance 학부내 현 대형 기획사(CUBE,FnC,JYPE)에서 전속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중인 트레이너의 집중적인 보컬 퍼포먼스 트레이닝 은 기존 타대학들에서 학문적으로 아이들에게 주입시키는 음악학문이 아닌, 실제 무대에서 관객을 압도할 폭발적 능력을 키울 획기적인 교육이라 확신한다. 오폐라학과 역시, 해외콩쿨입상 성악가 교수진들의 무대중심 훈련이, 경쟁력있는 오폐라가수로의 길을 돕고 함께 공연하여, 도울 것이다.

영산 콘서바토리의 교육목적은,

철저한 신앙적 가치관의 확립은 기본이며, 과감히 획일화된 음악교육기관 으로서의 학교에서 탈피한만큼, 실력과 소중한 무대경험을 통한 경력이 학생들의 미래를 책임져줄 것을 대비함에 있다. 진심으로 기도하며, 연구한 뛰어난 음악과 무대경험을 끊임없이 함께 열정을 다해 연구하며, 내 아이를 기르는 마음으로 정성껏 교육함은, 바로 졸업과 동시에 스스로 활동할수 있는-조용찬 학장이 가장 강조하는 상상력,창조력-무기를 장착하고, 스스로 무대를 개척하고, 도전하는 과정의 첫걸음인 것이다

2. 목표
졸업과 동시에 주어질 4학기동안의 라이센스 작품경력을 맘껏 사용하여, 더 큰 무대에 설수 있는 오디션과 캐스팅, 출연기회를 적극 후원하여 완성된 아티스트로서의 길을 걸으며, ‘훌륭한 아티스트’이기 이전에, 무대 때문에 ‘행복한 아티스트’ 주어진 삶에 감사하는 아티스트가 되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CCM Performance 학부는 4장의 앨범을 Melon을 비롯하여 디지컬 스트리밍으로 데뷔하고,실제 가수들이 녹음하는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며, 실력파 CCM가수의 꿈을 키우고, 졸업하여 그동안 4학기동안 기록한 소중한 앨범수록곡을 스스로 무대를 개척하여 마음껏 사용하도록, 음원 및 MR사용권을 부여한다.